김민석의 보험뉴스 읽어주는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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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뉴스 읽어주는 남자(2020년 2월 6일)

"주민번호 알아내 몰래 상품 가입"…금감원, 삼성생명·교보생명·한화생명·신한생명 등 17개 보험사 줄줄이 적발

http://vip.mk.co.kr/news/view/21/31/127144.html

 

매일경제 증권센터

"주민번호 알아내 몰래 상품 가입"…금감원, 삼성생명·교보생명·한화생명·신한생명 등 17개 보험사 줄줄이 적발 【 앵커 】 보험사 직원이 당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알아내 보험상품에 몰래 가입시키거나 계약 내용까지 속여가며 상품에 가입시켰다면 어떨까요? 영화나 TV드라마 속에나 나올법한 이런 황당한 사건이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일명 생보사 '빅3'를 비롯해 오렌지라이프생명, 신한생명 등 총 17곳의 생보사의 대리점에서 실제로 벌어진 것으로 금융감독

vip.mk.co.kr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오렌지생명등이 줄줄이 적발되었네요.

그리고, GA 중에서는 한국금융센터가 7천660만 원 과태료와 업무정지 60일을 맞았습니다.

참 아직도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요~!!!

손해보험 설계사 규모, 생보 '첫 역전'…판매채널 지각변동

생보 업황 악화·GA 채널로의 유입·메리츠화재發 리크루팅 경쟁 발단

http://www.etoday.co.kr/news/view/1852510

 

손해보험 설계사 규모, 생보 '첫 역전'…판매채널 지각변동

손해보험 설계사 규모가 생명보험 설계사를 추월했다. 이는 한국보험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이는 생명보험 업황 악화에 따른 보험대리점(GA) 채널

www.etoday.co.kr

생보 출신인 저로서는 상상할 수도 없던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실 생보 전속 출신 혹은 현업에 생보에 계신 분들은 손해보험을 은근히 무시하는 경향이 있긴 있죠. 저도 옛날에 그랬었거든요.

근데 GA에서는 달랐습니다.

손보가 대세였습니다.

이제 전속에서도 그 흐름이 이어지네요.

생보도 손보도 모두모두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발빠른 보험상품 출시.. 2주 한정으로 신종코로나 보험 판매

http://www.qu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114

 

발빠른 보험상품 출시 ... 2주 한정으로 '신종 코로나' 보험 판매 - Queen-여왕의 품격

가입 후 3개월 안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으로 사망하거나 입원하면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상품이 나왔다.캐롯손해보험은 신종 코로나 사태 등에 대응해 오는 4일부터 18일까지 한시적으로 &a...

www.queen.co.kr

캐롯손해보험이라고 하는군요.

캐롯손해보험 눈여겨 봐야 할 것 같네요.

 

보험업계, 어린이보험 시장 잡기 위해 출시 경쟁 ‘치열’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959

 

보험업계, 어린이보험 시장 잡기 위해 출시 경쟁 ‘치열’ - 스마트경제

[스마트경제] 최근 보험업계가 보험시장이 포화 상태에 달하자 보험료가 저렴하고 보장기간이 긴 어린이보험 가입 고객을 잡기 위해 상품 출시 경쟁이 치열하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보험이라 보험사기에 대한 ...

www.dailysmart.co.kr

주계약 보험료 저렴·보험사기 우려 적고 보장기간 길어 ‘인기’가 있습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도 손해율 관리 용이해서 지금 적극적으로 밀고 있지요~!
시책 좀 풀겠네요.

'디지털 손보사' 줄잇는다...한화손보 이어 삼성화재도 설립

http://www.inews24.com/view/1240477

 

'디지털 손보사' 줄잇는다...한화손보 이어 삼성화재도 설립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손해보험사들이 디지털 혁신 경쟁에 나섰다.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이 최근 영업을 개시한 데 이어 손보업계 1위 삼성화재도 카카오페이와 손 잡고 두번째 디지털 손보사 설립을 추진 중이다. 업계에서는 손보사들이 지

www.inews24.com

보험업계 관계자는 "손보사들은 시대 변화로 인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미래고객을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디지털 손보사 설립에 나서고 있다"며 "기존 손보사들과는 차별화된 상품 출시가 성공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3W 1000주’ 김경미 오렌지라이프 FC “신인 같은 마음이 성공 비결”

https://www.youthdaily.co.kr/news/article.html?no=27881

 

‘3W 1000주’ 김경미 오렌지라이프 FC “신인 같은 마음이 성공 비결”

【 청년일보 】 오렌지라이프 소속 보험설계사가 영업 능력의 상징인 ‘3W(1주일에 3건 이상 보험계약 체결)’를 무려 1000주 연속 달성해 화제가 되고 있다. 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오렌지라이프(대표이사 정문국) 소속 김경미 FC는 지난 1999년 오렌지라이프에서 보험영업을 시작한 이래로 현재까지 20년 동안 매주 3건 이상의 새로운 계약을 체결해오고

www.youthdaily.co.kr

저도 ING출신인데요.

김경미FC님은 제가 15년전에 근무할 때부터도 레젼드셨죠~!

이 시대에 보험영업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보험사, 절판마케팅 물밑 작업 시작…‘불완전판매 주의보’

http://www.dh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0

 

보험사, 절판마케팅 물밑 작업 시작…‘불완전판매 주의보’ - 대한데일리

일부 보험사들이 절판마케팅 기회를 포착하고 설계사 교육을 시작했다. 예정이율 인하 및 추가납입 한도 축소로 보험료가 오르기 전 매출을 끌어올리려는 것이다. 다만 절판마케팅은 불완전판매 가능성이 높은 만...

www.dhdaily.co.kr

예정이율 인하로 보험료가 오른다는 부분으로 절판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저는 절판마케팅 자체가 잘 못 되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Need가 있는 고객에게 충분하고 적법한 판매절차를 밟는다면?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급히 마시면 물도 체한다고 하죠~!

 

저성장 고려 비용줄이기 나서, 점포 454곳 직원 177명 감축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020502100758054002

 

低성장 고려 비용줄이기 나서… 점포 454곳·직원 177명 감축

24개 생보사 조직·점포현황생명보험회사들이 점포와 직원 등 비용 줄이기에 나서..

www.dt.co.kr

기업이 비용줄이기 할 때마다, 왜 그간 고생한 사람을 짜를까요?

참으로 맘이 아프고 화도 납니다.

손해보험사, 지각변동의 한 해 될까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35642

 

손해보험사, 지각변동의 한 해 될까 - 녹색경제신문

올 한해 손해보험사에는 \'실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손해율 관리에 따라 고착화된 업계 순위에 지각변동이 생길 수 있다\'는 전망이 연초부터 부각되고 있다.최근 손해보험사들의 지난해 잠정 실적 발표에 따르면...

www.greened.kr

올 해는 각 보험사의 손해율 관리가 가장 화두가 될 것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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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오늘 계속되는 한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설중매라고 아시죠?

눈 속에서 꽃망울을 맺는 ~

 

새봄꽃을 기대하면서, 자신있는 발걸음 내딛는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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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2. 6.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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